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용어(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 CTR, 노출 CTR, CPC, 페이지 RPM, 노출 RPM)

초보아빠다 2020. 1. 25. 22:54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초보인 초보아빠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하다가 티스토리를 1년반쯤 전에 시작하고 네이버 블로그는 가족 친척들도 다 알고 있어서 공매 관련해서 포스팅 할겸 다시 시작했어요
물론 구글 애드센스가 더 좋더길래 같이 시작했는데 들어가보니 네이버와 달리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서 도움말보고 정리했어요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클릭수
일반 콘텐츠 광고의 경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링크 단위의 경우 링크 단위에 있는 링크를 선택한 다음 광고 페이지에 있는 광고를 클릭할 때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노출 CTR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
CTR = Clicks / Impressions



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Impression RPM =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1000

전 너노출 RPM에 7$ 떠서 하루만에 수익이 잘나오는지 알고 좋아했는데 지금 조회수 기준으로 30배는 더 조회수가 늘어나야 하네요^^;;

728x90
반응형